논산훈련소 퇴소식_논산펜션 예약없이 논산식당에서 하루 보내기

안녕하세요, 쉼표입니다. 10월 11일 아들의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있었습니다. 11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부터 출발해서 9시에 도착해서 차 안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인천에서 출발했는데 아침 출근 시간과 겹칠까 봐 걱정돼 새벽 5시 넘어서 출발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막히지는 않았어요. 원래는 논산 펜션 예약하려고 했는데 아들도 굳이? 논산 식당에서 밥을 먹고, 차를 마시고, 하려면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아도 되지 않냐고 해서 저희는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고 하루를 보냈습니다. 마지막 휴게소, 탄천 휴게소는 너무 예뻤는데 밤빵이 지역 특산물이라고 해서 하나 사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쉼표입니다. 10월 11일 아들의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있었습니다. 11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부터 출발해서 9시에 도착해서 차 안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인천에서 출발했는데 아침 출근 시간과 겹칠까 봐 걱정돼 새벽 5시 넘어서 출발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막히지는 않았어요. 원래는 논산 펜션 예약하려고 했는데 아들도 굳이? 논산 식당에서 밥을 먹고, 차를 마시고, 하려면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아도 되지 않냐고 해서 저희는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고 하루를 보냈습니다. 마지막 휴게소, 탄천 휴게소는 너무 예뻤는데 밤빵이 지역 특산물이라고 해서 하나 사 왔습니다.

밤빵에는 여러 종류의 빵이 들어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정말 추천합니다. 워낙 맛있는 빵집도 많고 대량 생산되는 빵도 너무 잘 나와서 비주얼이나 맛까지 평점을 주면 1점도 겨우 줄어들 것 같아요. 밤빵에는 여러 종류의 빵이 들어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정말 추천합니다. 워낙 맛있는 빵집도 많고 대량 생산되는 빵도 너무 잘 나와서 비주얼이나 맛까지 평점을 주면 1점도 겨우 줄어들 것 같아요.

논산훈련소 입영심사대에서 수료식을 진행하는데 출발 전 반드시 미리 청첩장을 가방에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많은 군인들이 차량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통제가 마음에 안 든다며 욕하고 손가락질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제발 그러지 마세요. 누군가의 소중한 자녀이자 자신의 자녀가 저기 있다고 생각하시고 침착하게 차량통제 지시에 따라주시면 좋겠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화장실에 들렀습니다만, 이런 문구가 있어서 매우 웃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평소 집안 화장실 청소가 뭔지도 모르는 아이들이 군대에 가서 남들이 사용한 여자화장실까지 청소하는데 얼마나 힘들까 생각하니 많은 분들이 부디 깨끗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려봅니다. 논산훈련소 입영심사대에서 수료식을 진행하는데 출발 전 반드시 미리 청첩장을 가방에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많은 군인들이 차량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통제가 마음에 안 든다며 욕하고 손가락질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제발 그러지 마세요. 누군가의 소중한 자녀이자 자신의 자녀가 저기 있다고 생각하시고 침착하게 차량통제 지시에 따라주시면 좋겠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화장실에 들렀습니다만, 이런 문구가 있어서 매우 웃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평소 집안 화장실 청소가 뭔지도 모르는 아이들이 군대에 가서 남들이 사용한 여자화장실까지 청소하는데 얼마나 힘들까 생각하니 많은 분들이 부디 깨끗하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려봅니다.

각 중대별로 아이들이 있는 배치도를 나눠줄 테니 중대별로 앉아 있는 장교들에게 이름을 말하고 배치도를 받아서 그쪽으로 가서 미리 앉아 있으면 됩니다. 배치도에 맞춰 앉으면 나중에 태극기와 군 배지를 부모님이 달러 달려가야 하기 때문에 찾지 못해 망설이는 일이 적곤 합니다.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11시라 아직 연무장은 텅 비어 있습니다. 시간은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있을 때 미리 안내를 해주니 그 시간에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각 중대별로 아이들이 있는 배치도를 나눠줄 테니 중대별로 앉아 있는 장교들에게 이름을 말하고 배치도를 받아서 그쪽으로 가서 미리 앉아 있으면 됩니다. 배치도에 맞춰 앉으면 나중에 태극기와 군 배지를 부모님이 달러 달려가야 하기 때문에 찾지 못해 망설이는 일이 적곤 합니다.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11시라 아직 연무장은 텅 비어 있습니다. 시간은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있을 때 미리 안내를 해주니 그 시간에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처음 훈련소에 입대했을 때 봤는데 지금 보니 얼마나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지 그동안 훈련받기가 힘들었을 것 같고 6주라는 시간을 잘 버텨준 게 대견하고 자랑스러웠어요. 처음 훈련소에 입대했을 때 봤는데 지금 보니 얼마나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지 그동안 훈련받기가 힘들었을 것 같고 6주라는 시간을 잘 버텨준 게 대견하고 자랑스러웠어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논산훈련소 퇴소식에 있는 순서 중 하나입니다. 만약 부모님이 못 가실 경우에는 누군가 대신 가서 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아무도 오지 않으면 마음이 무거워지는 것 같기도 했어요. 이때 많은 부모님들이 아들들을 찾기 위해 헤매거나 사진도 찍고 난리인데 배지와 태극기를 달고 빨리 돌아와야 합니다. 논산훈련소 퇴소식은 학부모님들께서 도와주시면 일찍 끝나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때도 차마 안 나오려고 하는 분들 때문에 장교분들이 일동을 차리려고 하는데 들은 척도 안 하는 부모님 때문에 조금 늦을 뻔 했어요. 논산훈련소 퇴소식에 있는 순서 중 하나입니다. 만약 부모님이 못 가실 경우에는 누군가 대신 가서 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아무도 오지 않으면 마음이 무거워지는 것 같기도 했어요. 이때 많은 부모님들이 아들들을 찾기 위해 헤매거나 사진도 찍고 난리인데 배지와 태극기를 달고 빨리 돌아와야 합니다. 논산훈련소 퇴소식은 학부모님들께서 도와주시면 일찍 끝나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때도 차마 안 나오려고 하는 분들 때문에 장교분들이 일동을 차리려고 하는데 들은 척도 안 하는 부모님 때문에 조금 늦을 뻔 했어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그리고 논산훈련소 퇴소식에는 아이들이 부모님께 절을 하는 식도 있는데 이때 눈물이 났습니다. 그런데 어떤 병사가 계속 서 있는데 저 병사는 그냥 자기는 경례한다며 절 대신 경례를 하고 있습니다. 어딜 가나 자기 방식을 고수하는 사람은 있으니까요. 화이팅 입니다 그리고 논산훈련소 퇴소식에는 아이들이 부모님께 절을 하는 식도 있는데 이때 눈물이 났습니다. 그런데 어떤 병사가 계속 서 있는데 저 병사는 그냥 자기는 경례한다며 절 대신 경례를 하고 있습니다. 어딜 가나 자기 방식을 고수하는 사람은 있으니까요. 화이팅 입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끝나면 같은 부대원들끼리 모여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헤어지는 것이 아쉬워서 전혀 흩어지지 않았어요 같은 나이의 젊은이들은 두려움 속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서로 의지하고 있어요 보니 너무 정이 들었던 것 같아요. 논산훈련소 퇴소식이 끝나면 같은 부대원들끼리 모여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헤어지는 것이 아쉬워서 전혀 흩어지지 않았어요 같은 나이의 젊은이들은 두려움 속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서로 의지하고 있어요 보니 너무 정이 들었던 것 같아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그리고 조교들이 너무 고맙고 잘해주셨다고 헹가래를 쳤습니다. 조교가 정말 많더라구요 헤헹가래만 한참 했어요. 논산훈련소 26연대 조교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아들이 식사를 하면서도 조수들이 정말 인간적으로 너무 고마웠다는 걸 보면 낯선 훈련으로 많은 힘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조교들이 너무 고맙고 잘해주셨다고 헹가래를 쳤습니다. 조교가 정말 많더라구요 헤헹가래만 한참 했어요. 논산훈련소 26연대 조교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아들이 식사를 하면서도 조수들이 정말 인간적으로 너무 고마웠다는 걸 보면 낯선 훈련으로 많은 힘이 된 것 같아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모든 행사가 끝나고 저희는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았기 때문에 논산 펜션 대신 예약해둔 논산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논산식당은 대성한우농장에 갔는데 가보니 정육점 식당이었어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2층은 예약한 분이 사용하는 장소이고, 1층은 당일 방문객 분들이 사용하는 꽤 큰 논산 식당이었습니다. 한우 농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것 같았어요. 우리는 모듬 1팩을 8만원대로 결제하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 나라 모든 행사가 끝나고 저희는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았기 때문에 논산 펜션 대신 예약해둔 논산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논산식당은 대성한우농장에 갔는데 가보니 정육점 식당이었어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2층은 예약한 분이 사용하는 장소이고, 1층은 당일 방문객 분들이 사용하는 꽤 큰 논산 식당이었습니다. 한우 농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것 같았어요. 우리는 모듬 1팩을 8만원대로 결제하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대성한우농장 정육식당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득안대로 585 대성한우농장 정육식당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득안대로 585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처음에는 고기는 질린다던 아들이 훈련소에서 먹던 고기와는 전혀 다르다며 아주 잘 먹었습니다 원래는 논산식당에서 논산에 있는 횟집을 찾았는데 무지훈련소에서 어느 정도 거리가 되는지 확인이 불가능한 데다 횟집을 구하기도 쉽지 않아 그냥 한우식당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갈비살을 추가로 주문하고 냉면 디저트 대신 정식으로 주문했더니 밥까지 먹었더니 3명이서 대략 16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고기는 질린다던 아들이 훈련소에서 먹던 고기와는 전혀 다르다며 아주 잘 먹었습니다 원래는 논산식당에서 논산에 있는 횟집을 찾았는데 무지훈련소에서 어느 정도 거리가 되는지 확인이 불가능한 데다 횟집을 구하기도 쉽지 않아 그냥 한우식당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갈비살을 추가로 주문하고 냉면 디저트 대신 정식으로 주문했더니 밥까지 먹었더니 3명이서 대략 16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저는 새삼스럽게 연기 증상으로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서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고 논산 식당을 예약했는데, 만약 아이가 집에서 편하게 엄마 음식을 먹고 누워서 쉬고 싶다고 한다면 논산 펜션을 예약하면 될 것 같아요. 저희가 대성한우농장에서 밥을 먹었더니 1시 정도 됐어요. 시간이 많이 남아 시내에 있는 카페를 찾으러 가도 문을 잠그거나 주차할 곳이 없어 헤매다가 배스킨라빈스로 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논산 배스킨라빈스는 꽤 컸습니다. 논산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배스킨라빈스에서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저는 새삼스럽게 연기 증상으로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서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고 논산 식당을 예약했는데, 만약 아이가 집에서 편하게 엄마 음식을 먹고 누워서 쉬고 싶다고 한다면 논산 펜션을 예약하면 될 것 같아요. 저희가 대성한우농장에서 밥을 먹었더니 1시 정도 됐어요. 시간이 많이 남아 시내에 있는 카페를 찾으러 가도 문을 잠그거나 주차할 곳이 없어 헤매다가 배스킨라빈스로 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논산 배스킨라빈스는 꽤 컸습니다. 논산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배스킨라빈스에서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평소 대화가 많았던 가족이 아니다 보니 대화의 흐름이 끊겼고, 아들은 이때인 줄 알았는지 1시간만 PC방에 있다 오겠다며 그렇게 하라고 했고, 우리는 차에서 잠시 쉬었습니다. 1시간 동안 게임을 해온 아들이 나와서 시간을 보니 3시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꼭 짜장면은 먹고 들어가야 한다고 해서 이른 저녁을 먹기로 하고 중국집을 찾아갔는데 낯선 곳이라 찾기가 어렵고 찾아가면 휴일이거나 브레이크 타임이 있거든요. 이리저리 헤매다가 논산식당에 칠성반점을 찾아갔어요. 모든 것이 시간이 멈춘 듯한 오리지널 빈티지 가게였습니다. 별로 청결한 것도 아니었고요 평소 대화가 많았던 가족이 아니다 보니 대화의 흐름이 끊겼고, 아들은 이때인 줄 알았는지 1시간만 PC방에 있다 오겠다며 그렇게 하라고 했고, 우리는 차에서 잠시 쉬었습니다. 1시간 동안 게임을 해온 아들이 나와서 시간을 보니 3시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꼭 짜장면은 먹고 들어가야 한다고 해서 이른 저녁을 먹기로 하고 중국집을 찾아갔는데 낯선 곳이라 찾기가 어렵고 찾아가면 휴일이거나 브레이크 타임이 있거든요. 이리저리 헤매다가 논산식당에 칠성반점을 찾아갔어요. 모든 것이 시간이 멈춘 듯한 오리지널 빈티지 가게였습니다. 별로 청결한 것도 아니었고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짜장면과 탕수육을 시켰는데 탕수육이 먼저 나와서 맛을 봤는데 와~~탕수육 정말 맛있었어요. 촉촉하고 쫀득쫀득하고 너무 맛있어서 집이 가까우면 포장해서 사가고 싶었어요. 여기 칠성반점은 정말 맛집이에요. 단무지는 짜서 맛이 별로였어요. 후후 50m 네이버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네이버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시·군·구·시·도 국가 짜장과 탕수육을 시켰는데 탕수육이 먼저 나와서 맛을 봤는데 와~~ 탕수육 진짜 맛있었어요. 촉촉하고 쫀득쫀득하고 너무 맛있어서 집이 가까우면 포장해서 사가고 싶었어요. 여기 칠성반점은 정말 맛집이에요. 단무지는 짜서 맛이 별로였어요. 후후 50m 네이버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네이버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시·군·구·시·도 국가

칠성호텔 충남 논산시 錬무읍 안심로 128-1 칠성호텔 충남 논산시 錬무읍 안심로 128-1

 

이전이미지 다음이미지 이전이미지 다음이미지

간짜장을 주문한 아들이 조금 줘서 맛을 봤는데 간짜장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냥 옛날 짜장면 맛이었어요. 면은 좀 싱거웠는데 잘 섞으니까 맛도 잘 맞더라고요. 간짜장을 주문한 아들이 조금 줘서 맛을 봤는데 간짜장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냥 옛날 짜장면 맛이었어요. 면은 좀 싱거웠는데 잘 섞으니까 맛도 잘 맞더라고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논산식당 칠성반점에서 나와서 4시쯤 육군훈련소로 출발하려고 나왔어요. 육군훈련소 앞에는 다시 육군훈련소에 들어가려는 사람들로 차량이 붐볐습니다. 육군훈련소까지 들어가서 PX에 들어가서 산다면서 아들한테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주고 저희도 필요한 물품을 몇 개 사보니까 대략 10만원 정도더라고요. 어느덧 시간은 4시 40분 정도 됐고 남편과 저는 아들과 인사를 하고 집에 가기 위해 차에 올라탔고 생각보다 잘 지내고 있었고 많은 분들이 훈련병이라 배려도 잘해주시고 식사도 집보다는 맛이 없으셨을 텐데 잘 챙겨주시는 분이었던 것 같아요. 논산식당 칠성반점에서 나와서 4시쯤 육군훈련소로 출발하려고 나왔어요. 육군훈련소 앞에는 다시 육군훈련소에 들어가려는 사람들로 차량이 붐볐습니다. 육군훈련소까지 들어가서 PX에 들어가서 산다면서 아들한테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주고 저희도 필요한 물품을 몇 개 사보니까 대략 10만원 정도더라고요. 어느덧 시간은 4시 40분 정도 됐고 남편과 저는 아들과 인사를 하고 집에 가기 위해 차에 올라탔고 생각보다 잘 지내고 있었고 많은 분들이 훈련병이라 배려도 잘해주시고 식사도 집보다는 맛이 없으셨을 텐데 잘 챙겨주시는 분이었던 것 같아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항상 고기 반찬도 있었고 동기들과 함께하는 그 시간은 마치 군대라기보다 캠프에 온 것 같기도 하다고 했습니다. 아들의 친구는 훈련소에 입소한 지 2주도 안 돼서 퇴소했다고 합니다. 훈련소 입소한 지 1~2주 안에 본인이 결정하고 퇴소도 가능하지만 나중에 다시 입소해야 하니 더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 버텨줘서 잘 지내줘서 고맙고 논산훈련소 장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논산 펜션을 예약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경험상 굳이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논산 펜션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주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은데 훈련을 받은 당사자들은 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우리 아들들이 군대를 지키고 있으니 군인들이 고맙고 자랑스러웠어요. 이제 군대 가시는 분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들 믿고 보내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 고기 반찬도 있었고 동기들과 함께하는 그 시간은 마치 군대라기보다 캠프에 온 것 같기도 하다고 했습니다. 아들의 친구는 훈련소에 입소한 지 2주도 안 돼서 퇴소했다고 합니다. 훈련소 입소한 지 1~2주 안에 본인이 결정하고 퇴소도 가능하지만 나중에 다시 입소해야 하니 더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 버텨줘서 잘 지내줘서 고맙고 논산훈련소 장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논산 펜션을 예약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 경험상 굳이 논산 펜션을 예약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음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논산 펜션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주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은데 훈련을 받은 당사자들은 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우리 아들들이 군대를 지키고 있으니 군인들이 고맙고 자랑스러웠어요. 이제 군대 가시는 분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들 믿고 보내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