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편도염의 원인 증상 치료

편도염은 편도선이 세균 등에 감염되어 붓거나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면 만성 편도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만성 편도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투고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만성 편도염의 원인

목구멍과 코 뒤에는 세균과 같은 외부 침입물질로부터 일차적으로 우리 몸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 조직이 있는데, 대표적인 조직은 편도와 아데노이드이다.

바이러스 감염 편도선은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세균 등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지만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입에 의한 자가 감염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편도선은 비정상적으로 비대해져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만성 편도염 편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급성 편도염의 재발이 빈번한 경우 만성적으로 불쾌감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편도의 표면은 화산구처럼 파인 부분이 많습니다. 세균이나 음식 찌꺼기 등이 구멍틈에 축적되어 세균의 영향으로 단단한 돌처럼 변합니다.구개 편도와 아데노이드 비대증 편도는 소아 때 급격히 커지다 12세 이후 성인이 되면서 서서히 퇴화하는 기관으로 비정상적인 편도 또는 아데노이드 비대의 원인은 반복되는 감염에 의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만성 편도염 증상구개 편도와 아데노이드 비대증 편도는 소아 때 급격히 커지다 12세 이후 성인이 되면서 서서히 퇴화하는 기관으로 비정상적인 편도 또는 아데노이드 비대의 원인은 반복되는 감염에 의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만성 편도염 증상급성 편도염은 침도 삼킬 수 없을 정도로 목이 아프고 열이 나고 몸이 춥고 떨리며 뼈마디가 아픈 것처럼 아프고 가끔 귀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만성 편도염은 급성이 자주 반복되는 경우로 목에 뭔가 걸린 듯한 이물감과 함께 가래를 뱉을 때 악취가 나는 노랗고 좁을 정도의 덩어리인 편도결석이 나와 불쾌감을 주게 됩니다. 만성 편도염 치료염증이 자주 반복되거나 편도나 아데노이드 비대로 코골이나 무호흡 등 기도폐쇄 증상이 있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소아편도선염이나 축농증 등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낫기 어려운 경우, 편도선염으로 인해 치아와 이상이 생기는 경우, 잦은 편도선염으로 발달에 지장을 주는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 연령이 낮을수록 수술의 부담이 커지고 면역기능에 미치는 영향도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만 3~4세 이후에 수술합니다.성인 1년에 4회 이상 심한 목감기에 걸리는 경우, 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편도색으로 딱딱한 결석이 끼어 구취가 심한 경우, 코골이나 수면 중 무호흡이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성인 1년에 4회 이상 심한 목감기에 걸리는 경우, 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편도색으로 딱딱한 결석이 끼어 구취가 심한 경우, 코골이나 수면 중 무호흡이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성인 1년에 4회 이상 심한 목감기에 걸리는 경우, 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편도색으로 딱딱한 결석이 끼어 구취가 심한 경우, 코골이나 수면 중 무호흡이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