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파스타 만들기 활동) 온라인 토론, 에세이 작성 및 첨삭 지도까지

스마펫은 지난 주에 정말 재미있는 영어 수업을 했어요. 수업 전 학원에서 주어진 파스타 면 만들기 영상을 보고 생파스타 면을 만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fFRFAihEVk 스마펫은 지난 주에 정말 재미있는 영어 수업을 했습니다. 수업 전 학원에서 주어진 파스타 면 만들기 영상을 보고 생파스타 면을 만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fFRFAihEVk

아이가 만들어 놓은 반죽 덩어리입니다. 계량도 애들이 하고 달걀 깨는 것도 혼자 다 해요. 아이가 만들어 놓은 반죽 덩어리입니다. 계량도 애들이 하고 달걀 깨는 것도 혼자 다 해요.

하루 동안 냉장고에 넣어둔 반죽을 꺼내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 면을 만들어 봅시다. 하루 동안 냉장고에 넣어둔 반죽을 꺼내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 면을 만들어 봅시다.

찍어보고, 찍어보고, 눌러보고, 잘라서 늘려보기도 합니다 찍어보고, 찍어보고, 눌러보고, 잘라서 늘려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만든 면을 삶아 줍니다. 그리고 만든 면을 삶아 줍니다.

 

그럼 파스타를 만들어볼까요? 그럼 파스타를 만들어볼까요?

우선 긴 면으로만 만들어서 테스트를 먼저 했습니다. 우선 긴 면으로만 만들어서 테스트를 먼저 했습니다.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고 나서 아이는 에세이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제출해요. 스머페트가 쓴 에세이입니다. 토마토 파스타를 만든 후, 저는 다른 어떤 면 요리보다 파스타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 과제 중 하나가 ‘스스로 파스타 만들기’였을 때 저는 설렜습니다. 엄마와 나는 이마트에 가서 계란과 중력분을 샀어요. 저는 손을 씻고 테이블을 청소하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파스타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어요. 파스타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테이블 위에 300g의 중력분을 붓고 가운데로 구멍을 낸다. 이 앞에 꼭 손을 씻으세요. 다음으로 4개의 달걀을 구멍에 넣습니다. 계란이 크면 3개면 충분해요. 셋째, 계란과 밀가루를 포크로 정성스럽게 섞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 한 스푼과 소금 한 꼬집을 더하세요. 섞으면 손으로 반죽을 10분간 반죽합니다. 악력이 높든 높든 아니든 이렇게 하면서 서 있으면 반죽을 30분 동안 치대게 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나의 악력은 23인데, 앉아 있는 동안 반죽을 치대는 것이 힘들어요. 다 반죽하면 랩으로 반죽을 싸서 냉장고에 1시간 넣습니다.(실제로는 밤새 냉장고에 넣었지만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1시간 후 반죽을 4등분으로 자릅니다. 다음으로 그 부분을 완전히 조리할 수 있는 독특한 파스타 형태로 자릅니다. 쿠키 틀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쓰고) 마지막으로 파스타랑 소스 만든 다음에 통으로 드세요. 30분이면 최소 2시간의 노력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렇게 순서대로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한국의 계란말이처럼 망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자극적이고 즐거웠습니다. 칼로 반죽을 자르려고 하다가 손가락을 베일 뻔했지만 파스타를 만드는 것이 즐거웠기 때문에 다시 만들 예정입니다. 두번째 아이가 수업을 할때 만들어 들고가서 먹으면서 온라인 디베이트 수업을 했어요。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고 나서 아이는 에세이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제출해요. 스머페트가 쓴 에세이입니다. 토마토 파스타를 만든 후, 저는 다른 어떤 면 요리보다 파스타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 과제 중 하나가 ‘스스로 파스타 만들기’였을 때 저는 설렜습니다. 엄마와 나는 이마트에 가서 계란과 중력분을 샀어요. 저는 손을 씻고 테이블을 청소하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파스타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지 않았어요. 파스타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테이블 위에 300g의 중력분을 붓고 가운데로 구멍을 낸다. 이 앞에 꼭 손을 씻으세요. 다음으로 4개의 달걀을 구멍에 넣습니다. 계란이 크면 3개면 충분해요. 셋째, 계란과 밀가루를 포크로 정성스럽게 섞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 한 스푼과 소금 한 꼬집을 더하세요. 섞으면 손으로 반죽을 10분간 반죽합니다. 악력이 높든 높든 아니든 이렇게 하면서 서 있으면 반죽을 30분 동안 치대게 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나의 악력은 23인데, 앉아 있는 동안 반죽을 치대는 것이 힘들어요. 다 반죽하면 랩으로 반죽을 싸서 냉장고에 1시간 넣습니다.(실제로는 밤새 냉장고에 넣었지만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1시간 후 반죽을 4등분으로 자릅니다. 다음으로 그 부분을 완전히 조리할 수 있는 독특한 파스타 형태로 자릅니다. 쿠키 틀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쓰고) 마지막으로 파스타랑 소스 만든 다음에 통으로 드세요. 30분이면 최소 2시간의 노력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렇게 순서대로 파스타를 만들었어요. 한국의 계란말이처럼 망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자극적이고 즐거웠습니다. 칼로 반죽을 자르려고 하다가 손가락을 베일 뻔했지만 파스타를 만드는 것이 즐거웠기 때문에 다시 만들 예정입니다. 두번째 아이가 수업을 할때 만들어 들고가서 먹으면서 온라인 디베이트 수업을 했어요.

온라인 토론 수업을 30분 동안 하고 나서 아이는 다시 수업 중에 친구가 말한 것과 배운 것을 바탕으로 4분 동안 에세이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온라인 토론 수업을 30분 동안 하고 나서 아이는 다시 수업 중에 친구가 말한 것과 배운 것을 바탕으로 4분 동안 에세이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정해진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과 앞서 제출한 에세이에 대해 1:1 첨삭 수업을 받습니다. 아이가 쓴 단락마다 댓글을 달아줍니다. 나는 다른 어떤 수업보다 1:1 에세이 첨삭 수업이 아이가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에서 키를 많이 가져왔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정해진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과 앞서 제출한 에세이에 대해 1:1 첨삭 수업을 받습니다. 아이가 쓴 단락마다 댓글을 달아줍니다. 나는 다른 어떤 수업보다 1:1 에세이 첨삭 수업이 아이가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에서 키를 많이 가져왔다고 생각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