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드디어 기다리던 아디다스 코드케이오스 22 골프화가 나왔다. 2020년대 처음 출시해 골프화 혁명을 일으킨 코드케이오스가 다시 한번 기지개를 켜고 나타난 셈이다. 당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완벽했지만 이번 2022년 모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
지금 보고 있는 골프화가 바로 코드케이오스 22 보아의 비주얼을 볼 수 있다. 언뜻 보면 정말 예쁜 농구화라고 해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감은 물론 매끄럽게 빠진 모습을 볼 수 있다. 1. 1. 1. appearance
본격적으로 비주얼부터 보자. 지난번 코드케이오스 20 모델과의 가장 다른 점은 가운데 부분에 지퍼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다.
보아가 장착돼 있어 굳이 지퍼를 잠그지 않아도 되지만 이렇게 낮추니 아디다스 로고를 보면서 힙한 감성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지퍼를 닫으면 슈레이스가 보이지 않는 클로저 시스템이 처음 장착된 골프화로 골퍼 개개인에게 맛맞춤형 핏을 제공해준다.
코드케이오스22 보아의 힙한 감성은 여기서 전부가 아니다. 바로 뒷모습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어떤 골프화가 이렇게 예뻐서 뒷모습까지 살릴 수 있을까?측면에서 보면 비주얼이 정말 예술이다. 깔끔함 자체로 어떤 팬츠와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2. 2. 2. feature다음으로 코드케이오스 22 남성 골프화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푸른 잔디와도 잘 어울리는 것이 스타일 면에서도 풍기는 자신감마저 갖게 한다.첫 번째 재료로 골프화 앞부분에 해당하는 어퍼를 볼 수 있다. 소재가 정말 중요한데 고성능 재활용 소재에 PU필름을 결합해 오염방지와 방수가 뛰어난 기능을 제공해준다.또 어퍼에 사용된 고성능 소재는 길게 구부리는 상황이 오거나 피니시 후 꼬여있던 부분이 아무 일 없이 구김이 없는 상태로 들어오는 것을 보면 확실히 어떤 소재를 썼느냐에 따라 퀄리티를 알 수 있었다.두 번째로 미드솔을 보면 부스트 소재를 사용해 안정적인 쿠셔닝을 적용시켰다.푹신한 미드솔이 있어 장시간 걸어도 피곤함을 느끼지 못했다. 가끔은 진행상 뛰어다닐 때도 가끔 있지만 그런 충격까지 흡수해 주니 안심할 수밖에 없다.마지막으로 아웃솔에 대해 살펴보면 블루앤화이트 컬러로 접지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 부분은 코드케이오스만의 아웃솔로 다른 남성 골프화의 차별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이전 코드케이오스와 달리 후면부에도 아웃솔 측면부를 감싸는 확장을 통해 강한 스윙과 측면 움직임을 더욱 견고하게 지원한다.그래서인지 이번 라운딩에서의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22 보아 남성 골프화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아쉽게도 클리어볼은 하지 못했지만 만족스러운 스코어였기 때문이다.필자가 직접 갤러리에 참가했는데 참고로 KLPGA 핫한 박현경 선수도 코드케이오스를 애용하며 이후 대회부터는 코드케이오스 22를 착용하고 달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유혜란 박민지 김수지 오지현 KPGA투어 최진호 이준석 최호현 김승혁 등도 해당 모델을 착용할 예정이다.코드케이오스22PMF리미티드에디션아디다스 골프 신작 코드케이오스 22 골프화는 7월 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아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6월 24일 PMF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을 선판매하고 다음날인 24일에는 다른 모델들도 만나볼 수 있다.adidas Golf – Shoes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Golf – Shoes 제품을 멤버십 혜택과 함께 소개합니다.www.adidas.co.kr▲ 코드케이오스22 온라인스토어▲epilogue이상으로 아디다스 코드케이오스 22 남성 골프화 리뷰를 마치고 가장 좋았던 점은 안정적이면서도 바닥에 닿는 푹신푹신한 느낌이 매우 좋았고 장시간 라운드에서도 피로감이 없었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골프화가 멋있고 예뻐지면 더할 나위 없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스토어에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