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농증 증상 콧물 멈추는법 비염 콧물 멈추는 약 (+영양제)

어렸을 때부터 계속 아팠던 건 사실이지만 그 중에 가장 심했던 게 축농증 증상이었어요.누우면 숨을 쉴 수 없고, 지금처럼 막힌 코를 열어주는 약 같은 게 나오지도 않는 시대라 더 힘든 날들이 이어지곤 했습니다. 그런 저를 항상 데리고 병원에 다니셨던 어머니가 가장 힘들었을 거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코로 숨을 쉴 수 있을 정도로 좋아져서 신기했는데요. 뭐가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잘 때도 별로 불편하지 않고 가끔 먼지가 심한 공간에 들어갈 때나 재채기를 심한 정도로 끝나곤 했습니다.그래서 정말 어렸을 때 수술까지 받아야 한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잘된 줄 알았어요.

이런 제가 얼마전에 코로나에 걸려서 격리해제를 했는데요. 정말 특별한 일이 있을 때 말고는 밖에 나가지도 않았고 외식도 하지 않았는데 외국에서 오랜만에 귀국했다는 친구를 만나서 카페에서 마스크를 한 번 내렸는데 그때가 아닌가 생각했습니다.그런데 문제는 그 뒤에 나타난 축농증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코로나 후유증이 찾아온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코로나에 한 번 걸려서 나은 사람들이었는데 완치가 되고 나서도 2주 정도 기침을 계속 했거든요.그게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아서 지금은 괜찮기 때문에 저도 그 루트를 그대로 타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2주 지나고 한 달이 지나도 상태가 좋아질 줄 몰랐어요.이게 도대체 뭐가 문제인가 했는데 얼마 전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축농증 증상이 나타난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찾아보니까 축농증이라고 하는 게 만성적인 것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부비강에 염증이 생기면 이걸 축농증이라고 하거든요.

그리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입에 의해서 염증은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초기에 대처하는 것만으로 완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저는 초기에 대처하지 못했습니다.코로나 후유증으로만 알고 있어서요.기침은 나날이 심해지고 코는 막혀 잠을 이루지 못하고 두통에 열감으로, 게다가 집중할 수 없는 문제까지 겹쳐 상태는 더 나빠졌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인 줄 알고 초기에 갔던 병원에 가서 약 처방을 받았고 그 다음에는 이비인후과도 두 번 가봤는데 증상은 그대로였어요. 만성으로 변한 것 같은데 포기하기에 이르렀을 때 유튜브를 보고 비염 증상이 있으면 면역력 관리를 하라는 동영상을 하나 보게 됐습니다.

내용은 대충 이랬습니다. 먼지 구멍에 여러 사람이 들어가도 한 사람만 유독 심하다면 그 사람은 단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이라는 거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환경에 놓여 있는데 특히 심하면 면역력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키울 수 있도록 생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연이 들어 있는 영양제를 추천하거든요.

그리고 많은 것들 중에 왜 아연인가 했더니 이게 세포 분열에 도움이 되는 무기질이래요.보통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 많이 들어 있고 채소 위주의 식단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건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아연을 필수로 먹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저는 채식 위주로 하는 사람은 아닌데 요즘 다이어트하면 코로나에 걸렸을 때 폭식을 해서 요즘 샐러드만 먹었거든요.

그래서 더 심해졌겠구나 하면서 그러면 저도 아연이 들어간 영양제를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지금 바로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너무 많은 제품이 나와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했는데요.그리고 제가 알게 된 게 뉴로랩 슬라이티스 포뮬러였어요.다른 사람들이 먹을 영양제를 골라야 하나 생각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비염이나 축농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됐다는 후기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이걸 중심으로 살펴보니 마침 이 제품이 나왔습니다.식약처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사균과 비타민 원료를 함유하여 면역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한 알을 섭취하는 것이 편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그래도 축농증 증상이 좋아진다면 하루에 세척을 규칙적으로 먹는 게 문제인가 하는 마음으로 먹어봤습니다.또 이렇게 하루 3알 섭취하는 것이 양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어떤 사람은 세 가지를 제대로 먹어야 효과가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지나칠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하루에 한 알에서 세 알까지 천천히 늘려간 것 같은데요.하루 3알 먹기가 힘들어서 지금은 2알이라도 꾸준히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지금 먹는다는 말을 봐도 이해하실 수 있겠지만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상비품이 되었습니다.사실 축농증 증상이 얼마나 영양제를 통해서 도움이 될까 생각했을 뿐인데 이렇게 됐어요. 그리고 몸이 안 좋아지고 피부도 안 좋아지고 트러블이 없어도 얼굴이 어두워 보였는데요. 꾸준히 먹고 나니 얼굴도 밝아졌고 트러블도 많이 생겼어요. 아무래도 같이 들어간 파라바이오틱스 덕분에 장이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물론 혹시나 해서 먹어봤지만 그래도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제가 예상했던 부분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감동입니다.아무래도 저는 유전적인 게 크고 아버지도 축농증이 심해서 요즘은 수술 얘기까지 나왔다는데 하나 사서 상황을 보고 진행해달라고 말씀드리려고 합니다.저는 정말 만족하는 제품이라 다른 분들도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본 제품은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이 기사는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