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 전기세
안녕하세요 테크방 주인 몽크입니다 오늘은 온수매트 전기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테크방 주인 몽크입니다 오늘은 온수매트 전기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스비를 아끼기 위해 겨울에 주로 전기매트를 사용했는데, 다른 것이 하나 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전기매트를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전자파에 대한 걱정도 있었고, 이번에는 온수매트라는 것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몇주전까지만 해도 더웠던것 같은데 이번 가을은 추위가 빨리 온것 같아요 아침에 약속이 잡혀 외출하려고 평소처럼 옷을 얇게 입고 밖에 나갔더니 몸이 떨려서 겉옷을 두벌이나 입었어요.
그럼 이번 겨울을 빨리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전기매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친구의 추천도 있어서 한번 써보고 싶어서 큰맘 먹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사는 1인 가구인데 전기세와 가스비가 특히 겨울에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핵심 키워드는 겨울 난방비 요금 절약입니다.
온수매트의 전기요금이 전기매트나 가스요금보다 상대적으로 적다고 합니다.거기에 온수의 뜨거운 열로 보일러를 켜듯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온수매트 전자파에 대한 걱정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전기요금과 난방비를 한번에 줄일 수 있어서 저에게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세탁방법도 굉장히 편하잖아요 대부분의 제품은 물세탁으로 끝나잖아요커피나 음료, 과자 등을 쏟았을 때 간단한 세탁으로도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전기 매트는 세탁할 때마다 항상 골칫거리였습니다근데 소비하는 전력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전기매트보다 푹신푹신해서 마음에 들어요켜자마자 전기이불 측정기로 소비전력을 측정해보니 340W였는데, 이는 고급 컴퓨터와 모니터를 합친 전력 소비량과 맞먹는 수준입니다.그러나 전력 소비는 곧 약 279W로 떨어졌습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전열 기기는 전원을 켜면 전력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감소하는 것 같습니다.온도를 35도로 설정하여 전기세를 측정했습니다. 집집마다 난방 조건이 다르지만 저희 집은 35도 정도가 최적의 온도라고 생각합니다.240W에서 몇분동안 왔다갔다하다가 220W대로 조금 떨어졌습니다.220W로 소비전력은 미풍으로 돌린 선풍기 5대 정도이고, 또 중저사양 미니타워 컴퓨터와 21인치 모니터를 합친 소비전력 정도입니다.매트가 어느정도 따뜻해져서 소비전력이 뚝 떨어지는 것 같아요.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특정 온도에 도달하면 소비전력이 감소했다가 다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누진제 적용으로 온수매트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데스크톱과 모니터를 합친 사용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물론 제조사마다 소비전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지금 두달째 사용중인데 이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진 매트도 있었지만 그런 복잡한 기능이 없어도 사용하기 편해서 가격대비 잘 산 것 같습니다.한 2개월 정도 사용한 결과는 거의 하루 종일 사용하는데도 온수매트 전기세가 정말 적어지네요.전기매트처럼 뜨겁지 않고 은근히 따뜻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전기매트처럼 뜨겁지 않고 은근히 따뜻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