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유튜브, TikTok)의 종류

안녕하세요! 와켓팅 인사드립니다.동영상 광고(유튜브, TikTok) 중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형태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앞뒤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시청을 할 때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 형태이며 동영상 재생을 할 때 붙는 방식입니다. 5초 후에 광고를 건너뛸 수 있고, 길이는 12초 이상부터 시작하여 3분 미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용의 경우 CPV 방식으로 나옵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기 전이나 중간에 나옵니다. 광고 스킵에 대해 불가능하며 타겟 CPM 입찰을 진행하고 있어 노출 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강제 시청의 특징이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인피드 동영상 광고

유튜브 검색 결과나 관련 유튜브 동영상 옆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인피드 동영상 입찰 전략의 경우 CPV만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 범퍼 광고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전후 또는 중간에 대해 가능하며, 6초 이하 스킵이 불가능합니다. 노출 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타깃 CPM 입찰 전략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집중도가 다른 유형에 비해 매우 높은 것도 특징입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모바일 전용 광고이며 앱 내나 웹사이트에서 배너 형태의 동영상으로 재생되는 구조입니다. 앱이나 웹에서 탐색할 때 광고가 음소거 상태로 재생되고 사용자가 직접 탭하여 소리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vcPM 1,000회 노출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틱톡 광고의 종류① 탑뷰 브랜드 인지도 높여 커뮤니티 내 상호작용을 촉발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열 때 바로 보는 광고 말입니다.② 인피트 광고 사용자가 주의를 흐트러뜨리지 않고 전체 화면이나 사운드온 화면으로 포착하도록 설계된 광고 화면입니다. ③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해 브랜드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형 챌린지를 틱톡 커뮤니티를 통해 부여하며 광고 진행도 가능합니다.① 탑뷰 브랜드 인지도 높여 커뮤니티 내 상호작용을 촉발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열 때 바로 보는 광고 말입니다.② 인피트 광고 사용자가 주의를 흐트러뜨리지 않고 전체 화면이나 사운드온 화면으로 포착하도록 설계된 광고 화면입니다. ③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해 브랜드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형 챌린지를 틱톡 커뮤니티를 통해 부여하며 광고 진행도 가능합니다.① 탑뷰 브랜드 인지도 높여 커뮤니티 내 상호작용을 촉발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열 때 바로 보는 광고 말입니다.② 인피트 광고 사용자가 주의를 흐트러뜨리지 않고 전체 화면이나 사운드온 화면으로 포착하도록 설계된 광고 화면입니다. ③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해 브랜드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형 챌린지를 틱톡 커뮤니티를 통해 부여하며 광고 진행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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